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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C# 프로그래밍 (키워드,조건문 ) 알아보기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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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C# 프로그래밍 (키워드,조건문 ) 알아보기

Lee Saerom 2022. 10. 27. 09:46

키워드 : 프로그래밍 언어를 구성하는 특별한 단어

//4.키워드
        int float = 1;
        string name = List;

 

키워드변수 이름으로도 사용할수도 없고 으로도 사용할수 없습니다.

 

조건문 : 조건에 만족하면 로직을 실행하는 제어문

 

if : 조건이 true일 때, 로직 실행

else : 앞의 if가 실행되지 않으면 실행

else it : else if문은 if문이 실행안되면, else if문에 있는 조건식을 체크하고 -> 참이면 코드블럭을 실행, 거짓이면 다음 else if문의 조건식을 확인하는 형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. 

//5.조건문
        if (condition == "나쁨") {
            Debug.Log("플레이어 상태가 나쁘니 아이템을 사용하세요.");
        }
        else {
            Debug.Log("플레이어 상태가 좋습니다.");
        }

        if (isBadCondition && items[0] == "생명물약30") {
            items.RemoveAt(0);
            health += 30;
            Debug.Log("생명포션30을 사용하였습니다.");
        }
        else if (isBadCondition && items[0] == "마나물약30") {
            items.RemoveAt(0);
            mana += 30;
            Debug.Log("마나포션30을 사용하였습니다.");
        }

물약만드는 것은 그룹형 변수 를 보면 나와 있습니다

 

switch, case : 변수의 값에 따라 로직 실행

dafault : 모든 case를 통과한 후 실행

 

switch (monster[1]) {
            case "슬라임":

            case "사막뱀":
                mansterAlarm = ("소형 몬스터가 출현!"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"악마":
                mansterAlarm = ("중형 몬스터가 출현!");+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"골렘":
                mansterAlarm = ("대형 몬스터가 출현!"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mansterAlarm = ("??? 몬스터가 출현!"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}

몬스터 만드는 법은 변수에 나와 있습니다 

 

다음에는 반복문 입니다~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