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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ee Saerom
유니티 C# 프로그래밍 (키워드,조건문 ) 알아보기 본문
키워드 : 프로그래밍 언어를 구성하는 특별한 단어
//4.키워드
int float = 1;
string name = List;
키워드는 변수 이름으로도 사용할수도 없고 값으로도 사용할수 없습니다.
조건문 : 조건에 만족하면 로직을 실행하는 제어문
if : 조건이 true일 때, 로직 실행
else : 앞의 if가 실행되지 않으면 실행
else it : else if문은 if문이 실행안되면, else if문에 있는 조건식을 체크하고 -> 참이면 코드블럭을 실행, 거짓이면 다음 else if문의 조건식을 확인하는 형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.
//5.조건문
if (condition == "나쁨") {
Debug.Log("플레이어 상태가 나쁘니 아이템을 사용하세요.");
}
else {
Debug.Log("플레이어 상태가 좋습니다.");
}
if (isBadCondition && items[0] == "생명물약30") {
items.RemoveAt(0);
health += 30;
Debug.Log("생명포션30을 사용하였습니다.");
}
else if (isBadCondition && items[0] == "마나물약30") {
items.RemoveAt(0);
mana += 30;
Debug.Log("마나포션30을 사용하였습니다.");
}
물약만드는 것은 그룹형 변수 를 보면 나와 있습니다
switch, case : 변수의 값에 따라 로직 실행
dafault : 모든 case를 통과한 후 실행
switch (monster[1]) {
case "슬라임":
case "사막뱀":
mansterAlarm = ("소형 몬스터가 출현!");
break;
case "악마":
mansterAlarm = ("중형 몬스터가 출현!");+
break;
case "골렘":
mansterAlarm = ("대형 몬스터가 출현!");
break;
default:
mansterAlarm = ("??? 몬스터가 출현!");
break;
}
몬스터 만드는 법은 변수에 나와 있습니다
다음에는 반복문 입니다~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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