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유니티
- CSS
- 창업
- Laravel
- 성공
- AAA
- 사명감
- HTML
- 겨루다
- 이미지 확대 기능
- 반비례
- 지속적
- 스톱워치
- 후해
- 알리바바 마윈의 12가지 인생강의 독후감
- 마윈
- 사이드 메뉴
- 원동력
- 속성 조작
- 노력
- c#
- 그리드
- 햄버거 바
- 용망
- 흡인력
- 스크롤 스냅
- 내 모든 습관은 여행에서 만들어 졌다
- 호되다
- 용모
- 타이머
Archives
- Today
- Total
Lee Saerom
유니티 C#프로그래밍 기초 5개의 (연산자) 알아보기 본문
연산자 : 상수, 변수값을 연산해주는 기호
숫자 연산자,문자 연산자, 비교 연산자, 논리 연산자, 삼황 연산자 알아보기
//3.연산자
int exp = 1500;
exp = 1500 + 320;
exp = exp - 10;
level = exp / 300;
strength = level * 3.1f;
% = 몫이 아닌 나머지를 출력
2번째 방법
int nextExp = 300 - (exp % 300);
문자열에 대한 연산자
3번째 방법
string title = "전설의";
Debug.Log(title + " " playerName);
비교에 대한 연산자
4번째 방법
int isFullLevel = 99;
isFullLevel = level == fullLevel; 둘이 같음을 비교 할때는 == 것을 씀니다
Debug.Log("용사는 만렙입니다까? " + isFullLevel);
5번째 방법
bool isEndTutorial = level < 10;
Debug.Log("튜도리얼이 끝난 용사입니까? " + isEndTutorial);
프로그래밍 부등호 : >(초과) <(미만) >=(이상) <=(이하)
논리 연산자
6번째 방법
int health = 30;
int mana = 25;
bool isBadCondition = health <= 50 &&(||) mana <= 20;
Debug.Log("용사의 상태가 나쁩니까? " + isBadCondition);
&&(AND) : 두 값이 모두 true일 때만 true 출력
||(OR) : 두 값 중에서 하나만 true이면 true 출력
삼항 연산자
7번째 방법
string condition = isBadCondition ? "나쁨" : "좋음";
Debug.Log("용사의 상태가 나쁩니까? " + isBadCondition);
? A : B : true일 때 A, false일 때 B 출력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프로그래밍 (클래스) 알아보기 (2) | 2022.10.28 |
---|---|
유니티 C# 프로그래밍 (함수)알아보기 (0) | 2022.10.28 |
유니티 C# 프로그래밍 (반복문) 알아보기 (2) | 2022.10.27 |
유니티 C# 프로그래밍 (키워드,조건문 ) 알아보기 (0) | 2022.10.27 |
유니티 c#프로그래밍 기초 (변수)알아보기 (4) | 2022.10.26 |